본문 바로가기
기록/스파르타내일배움단 개발일지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개발일지 Day 3

by stilinski 2022. 3. 9.
728x90

오늘은 자바스크립트에 대해서 배웠다.

 

 

JS

 

자바스크립트에서 크게 이 다섯가지를 알면 된다고 했다.

변수, 자료형, 함수, 조건문, 반복문

 

 

 

 

 

변수 

변수는 뭐 let a = 1;

처럼 변수에다 뭐 값 대입하기 그런거다.

 

 

 

 

 

자료형 

리스트형

딕셔너리형

딕셔너리와 리스트가 서로서로의 요소로 쓰일 수 있음

 

 

리스트형 배열아닌가

 

 

 

 

 

 

 

 

함수

function sum(num1,num2) {

    sum=num1+num2;

}

console.log(sum(1,2)) // 3

 

 

 

 

 

 

 

 

 

 

조건문

if문. 컴활에서도 배웠던거다.

 

 

 

 

 

 

 

반복문

그동안 while문만 배웠는데 for문을 배웠다.

근데 둘 다 컴활에서 한번씩 해봤던거라 생소함이 덜했다.

 

반복문
반복문에 배열 활용
반복문에 자료형, 조건문 활용

마지막에 있는 유형이 제일 끝왕판인다. ㅋㅋㅋ

이거 연습으로 미세먼지지수 불러오기랑 뭐 했는데

이 기능에 어떤 경우에 쓰일 거 같은지 알게되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거 같다. 

다행쓰~

벌써부터 어려우면 안되는겨,,

 

 

 

 

숙제로 원페이지 쇼핑몰도 만들었다.

border을 하니까 더 허접스러워보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진도표 상 1주차가 끝났고 내일부턴 좀 더 백엔드 스러운 걸  배우는 거 같다 ㅎㅎ 

빨리 배우고싶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