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스파르타내일배움단 개발일지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개발일지 Day-2

by stilinski 2022. 3. 8.
728x90

첫날은 파일 설치하고 그런 거라서 일지를 따로 적지 않았다.

 

배운 것

html 뼈대

css 꾸미는 거

bootstrap 꾸미는 거 모음집

 

 

 

 

HTML

hr은 가로줄

span에 대해서는 처음 알았다.

 

배웠는데 까먹은 듯...

 

 

 

 

 

 

 

 

 

CSS

 

 

div태그 박스 꾸밀 때 백그라운드 컬러 깔아서 크기 확인하기

 

가운데로 할 때 양옆 여백을 똑같이 꽉 채운다는 개념으로.

 

 

 

 

 

margin: auto

btn(버튼)은 안 먹힘

html은 '박스'와 '글' 개념이 있음

박스는 가로세로 개념이 존재

글은 그런 개념 없음.

(div 박스 태그, button 같은 건 그냥 글로 취급)

 

해결방안=

display: block

 

 

 

 

 

 

 

ctrl + alt + l = 태그들 정리 정렬

ctrl + / = 주석처리

 

 

 

 

 

 

bootstrap

jumbotron

card columns 

이용해서 그럴싸해 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margin: 0px auto 30px auto;

위 오른쪽 아래 왼쪽

시계방향 순서

 

 

 

 

 


알바 구하다가 현타 와서 누워있다가 8시에 스온스한다해서 일어나서 컴터키고 밥 간단하게 먹으면서 급 공부를 했다.

ㅋㅋㅋ

관리해주는 매니저가 있으니까 확실히 하려고 하게 되는 거 같다.

없었으면 그냥 누워있었을지도,,,

 

 

 

지금까지 배운건 딱히 어려운 건 없었다.

예전에 생활코딩으로 한 번 훑었던 거라서 복습하는 마음으로 하고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