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my rubber duck/errors

open API 에서 오류가 나면 내 잘못이 아닐 수도 있다

by stilinski 2022. 7. 15.
728x90


자꾸 에러가 나면 안되는 곳에서 NullPointerException이 나는거다.
나는 분명 사진이 필수로 있는 데이터를 불러오고있는데 사진에서 널포인터가남.
도대체 뭐가문제지?
그래서 if문으로 null 처리에... try catch에...로그도 찍어보고.... 타임리프에도 널이어도 괜찮은 방식으로 바꿔놓고 테스트를했다.

그결과. 알고보니

진짜 데이터 하나에 사진이 없다.
뭐지? 내가 이상하게 요청했나 싶어서 그냥 쌩 json으로도 요청해봤다.

근데 진짜 이 데이터에만 사진이 없다.

tour API에 제보했다.


Open API 쓰다가 오류가 나면 내 코드에 문제가 아닐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약간 이거 만든사람도 사람이구나.. 싶다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