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my rubber duck/errors

깃허브 readme 쓰고 나서 push, commit 안됨 해결

by stilinski 2022. 4. 26.
728x90

내가 이거 때문에 정성스럽게 쓴 readme 날려먹음 ㅡㅡ
force 할 때 좀 쎄하긴 했지만 진짜 되돌릴 수도 없게 날아갈 줄이야

그래 왜 안되는지는 알아
로컬이랑 깃허브랑 존재하는 파일이 다르다 이거잖아
근데 어쩌라는 거임 리드미 쓰고 싶은데.
인터넷에 치면 온갖 복작시러운 방법 다 나오긴 하는데
나는 이클립스 써서 git Bash 잘 안 쓴 단말임.



한글로 쳐서 답 없길래 걍 영어로 쳐봤는데 바로 답 찾음 ㅎㅎ

5년 전 나와 아주아주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었던 한 네티즌

ㅋㅋㅋㅋ내말이 추천받아서 썼고만 커밋안되고난리^^

위에 답변 말을 들었다면 질문자의 리드미는 온전치 못했을 것이다.

출처

ReadMe file won't allow me to commit and push xcode changes to github

I have an existing xcode project and repo on Github. I recently added a ReadMe file which was suggested by Github but now I can no longer commit and push changes to Github. I keep getting an out of...

stackoverflow.com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그냥 커밋하기 전에 pull을 하면 되는 거였다 ^^ 초간단
pull을하면 깃허브에있는 파일이 로컬로 들어오게 됨.
지금까지 pull을 써본적이 없어서 짐작조차못했다!~!~! 다행이다

728x90

댓글